본문 바로가기
한국 고양이의 날_9월9일

제3회 고양이의 날, 초대합니다

by 야옹서가 2011. 9. 6.



'고양이 목숨은 아홉 개'란 말이 무색할만큼, 거리에서 태어나고 죽는 고양이들의 삶은 짧습니다. 

1년에 하루만이라도, 그런 고양이들의 생명을 생각하는 날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2009년부터 매년 9월 9일 '고양이의 날' 행사와 전시를 합니다. 이 날짜는

고양이의 강한 생명력을 뜻하는
아홉 구(九)와, 고양이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오랠 구(久)의 음을 따 정한 것입니다.

고양이를 테마로 작업하는 작가들이 자발적으로 뜻을 모아 작품을 전시하면서,

고양이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전할 수 있는 전시 중심 행사로 기획하였습니다. 

 
'고양이의 날'이라 부른다 해서 거창한 기념일이 되길 기대하진 않습니다. 굳이 날짜를 정한 것은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도록 매년 이어가겠다는 다짐을 담은 것입니다. 고양이와 인간이 더불어

행복한 세상을 꿈꾸는 사람들의 문화행사로 자리매김 했으면 합니다.


[알림1] 9월 17일 문화행사 참석신청은 2곳에서 각각 따로 받습니다.

오후 4시에 시작되는 1부 행사 참석자는 '인터파크 인터넷서점'에서(http://bit.ly/qjIIin )

오후 6시에 시작되는 2부 행사 참석자는 '길고양이 통신'에서 접수합니다.( http://catstory.kr/1799 )

지하1층 좌석이 한정되어 있어 사전접수를 받으니 아무쪼록 양해해 주세요. 

2부 행사 참석자는 길고양이 통신에 신청하실 때

성함/참석 인원(본인 포함한 숫자)/연락처를 반드시 비공개 덧글로 남겨주세요.(개인정보 유출 방지용)

동반 1인까지 참석 신청 가능합니다. 다음 예시와 같이 남기시면 됩니다.

예) 고양순/2명/010-2011-0909, 고양이를 좋아해서 신청합니다.


[알림2] 전시 관람은 신청하지 않아도 9월 9~11일 오후 2~8시, 16~18일 오후 2~8시 사이에

자유롭게 관람 가능합니다. 추석연휴 기간과 겹치는 주말에 문을 여는 대신,

갤러리 측 자체 휴관으로 12~15일 전시가 없으니 주의해 주시고, 

주말에는 동물보호시민단체 후원을 위한 소형액자 판매도 함께하니 편하게 보러 오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