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경원의 길고양이 통신]/[고양이 여행] 북유럽

아기 고양이와 시골 장닭의 자존심 대결

by 야옹서가 2010. 8. 9.


알라딘  교보문고 예스24  인터파크

 


힘이나 연륜으로 따지면 상대도 되지 않건만, 아기 고양이들은 자꾸 장닭 아저씨를 노립니다.


몸을 잔뜩 숙이고 뒷다리를 동동거리는 걸 보니, 또 스프링처럼 갑자기 뛰어올라 

아저씨에게 덤벼들 모양입니다. 
 

이 집에서 제일 연장자인 할머니 고양이는, 어린 녀석들이 천방지축 까부는 모습이 영 불안하기만 합니다.

장닭 아저씨가 성격이 무던해서 그냥 참을 뿐이지, 한번 화내면 무섭다는 걸 잘 알고 있거든요. 

특히 저 날카로운 부리와 발톱은 다 큰 어른 고양이도 위협을 느낄 만큼  매섭습니다.


하지만 아직 어린 고양이들에게 겁나는 게 뭐가 있겠어요. 여기 치즈태비 어린이도

장닭 아저씨를 덮칠 기회를 호시탐탐 노립니다.  "하나도 안 무서운데요?" 하면서

팔짱까지 떡 끼고 장닭 아저씨를 정면으로 바라봅니다.

"이렇게 자전거에 기대면 내 키가 아저씨보다 더 크다고요!" 

근거도 없이 제가 아저씨보다 더 세다는 걸 인정받고 
싶어 하는 어린 고양이입니다.

급기야 아저씨를 향해 주먹까지 쥐어 보입니다. 저 자세로 금방이라도 달려들 기세로군요.

장닭 아저씨는 기가 막히다는 얼굴로 눈을 부라립니다. 까불까불하는 어린 녀석을 혼내줄 수도 없고...

"햐... 니가 머리에 이~따만한 구멍이 한번 나 봐야 '아, 아저씨가 이렇게 무서운 닭이었구나' 할끄야~"

 

서슬퍼런 장닭 아저씨의 기세에  기가 죽은 아기 고양이는, 눈에 띄지 않을 만큼 아주 조금 물러납니다.

그래도 고양이의 자존심이란 게 있거든요. 저러다 갑자기 바쁜 일이 생각난 척하며 도망가겠죠?

가끔 턱없는 장난을 치긴 하지만, 장닭 아저씨와 어린 고양이들은 사이좋게 지낼 수 있을 거예요.

어렸을 때부터 함께 자란 동물들은 다른 종과의 공존도 충분히 가능하니까요.  

* '고경원의 길고양이 통신'에서는 2010년 6월부터 유럽 고양이 여행기를 연재하고 있습니다. 

  아래 손가락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시면, 다음 여행기를 이어가는 데 큰 힘이 됩니다.^^ 

댓글